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우리 몸의 변이 쌓이고 머물게 되면 변에서 나오는 독성물질이 대장의 그대로 노출되어 염증의 발생 빈도를 증가시키고 이로 인해 대장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실제로 대장암 수술 환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23.5% 가 변비를 경험했다고 하는데 특히 한국인의 대장은 서양인보다 길며 배변이 머무는 시간이 길어서 대장암에 취약합니다.
때문에 장애 좋은 음식을 섭취해 원활한 배변활동으로 장을 건강하게 유지할 필요가 있는데 오늘은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해소해 주는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변비에 좋은 음식 1. 다시마
바다의 불로초 라 불리는 다시마에는 알긴산 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알긴산은 우리 몸에 흡수되지 않고 장으로 바로 보내져 장을 자극하게 되고 장운동을 촉진시켜 원활한 배변 활동을 하도록 돕습니다.
다시마의 알긴산 은 우리 몸에 들어가면 수분을 흡수 에 최대 200배까지 팽창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팽창된 알긴산이 작 운동을 더 활발하게 만들어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돕습니다 때문에 다시마를 먹었을 때 물을 많이 섭취해야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알긴산은 장 속에서 생기는 발암물질을 흡착해 배설시켜 주기 때문에 대장암이나 직장암을 예방하는 데 아주 탁월합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2. 무
예로부터 물을 많이 먹으면 속병이 없다는 말이 있으며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 무기질이 풍부 에 천연 소화제로 불리는데요 특히 무는 소화력과 해독력이 뛰어나며 무의 식이섬유가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대변이 장에 쌓이는 시간을 줄여주며 대 자간의 독성을 빠른 시간 몸 밖으로 배출시켜 대장암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3. 고구마
흔히들 고구마가 변비를 일으킨다 는 오해로 많이들 걱정하시는데 고구마를 자르면 얄라핀 이라는 하야 진액을 볼 수 있는데 이는 고구마의 난 상처를 스스로 취하는 성분입니다. 이러한 얄라 핀이 우리 몸의 섭취되면 장 속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역할을 하며 고혈압과 당뇨까지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고구마의 셀룰로오스 라는 식이섬유가 장 속에 남아있는 변해 배설을 촉진하여 장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며 고구마에 풍부한 인수와 비타민이 원이 장 기능을 활성화시켜 배변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로 인해 변비를 해소하고 대장암과 직장암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4. 알로에
서양에서는 조용한 치료자로 불리며 인류가 최초로 사용한 약제인 알로에는 위 건강과 변비를 개선하고 노화를 방지하는데 탁월한데 알로에 함유된 알로인 성분과 에모딘 성분이 대장의 점막을 자극해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변이 대장에 머무는 시간을 단축시켜 대장 질환과 변비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개선합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5. 우엉
우엉의 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수분 흡수력이 높아 비만을 유발하는 장내 독소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우엉의 식이섬유는 위나 장에서 소화되지 않고 바로 대장으로 내려가 장 속에서 머물고 있는 변과 유해균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특성이 있습니다. 또한 원인은 유산균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이눌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유익균을 활성화시키고 대장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6. 바나나
바나나에는 패킹과 프락토올리고당 이라는 성분이 장 환경을 개선하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숙변을 내보내고 변비와 설사 등을 계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바나나 껍질 안쪽에 붙어 있는 하얀색 부분에는 섬유질이 아주 많이 들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노란색 바나나가 아닌 덜 익은 초록색 바나나는 변비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